Intelligent Quality Management on Customer Requirement and Design
1. Mining customer reviews for customer quality management
요구 품질 향상을 위한 고객 데이터 분석 연구
Ex) 고객 리뷰 기반 제품/서비스 품질 특징 중요도 측정 방법론 및 Kano 항목 분류 방법론
그림 1. 제품/서비스 품질 특징 중요도 측정 연구
2. Prediction modeling for design quality management
설계 품질 향상을 위한 제품, 서비스, 공정 데이터 분석 연구
Ex) 윤활유 품질 예측 모델링 및 최적화 방법론
그림 2. 예측 모델과 핵심 변수 기반 품질 최적화 과정
Research Grants
BERT와 SHAP를 이용한 특징 중요도 기반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최적 설계 연구
한국연구재단, 210,000,000원
2021.06.01-2024.05.31

사회과학연구와 설명가능 기계학습 연계: 변수 간 비선형 관계파악과 해석을 위한 계량경제모형 프레임워크 개발
한국연구재단, 51,000,000원
2021.05.01-2023.04.30

서비스 공학 이론과 설명 가능한 딥 러닝 연계를 통한 실시간 서비스 품질 측정 방법론 개발 및 주요 서비스 품질 요소 파악
한국연구재단, 125,000,000원 
2019.06.01-2021.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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