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 Intelligence Research
1. Mining customer reviews for customer quality management
요구 품질 향상을 위한 고객 데이터 분석 연구
Ex) 고객 리뷰 기반 제품/서비스 품질 특징 중요도 측정 방법론 및 Kano 항목 분류 방법론
그림 1. 제품/서비스 품질 특징 중요도 측정 연구
2. Prediction modeling for design quality management
설계 및 제조 품질 향상을 위한 제품, 서비스, 공정 데이터 분석 연구
Ex) 윤활유 품질 예측 모델링 및 최적화 방법론, 딥러닝 기반 비전 정밀검사 시스템, 후성 유전자 기반 정신병 진단 방법론
그림 2. 예측 모델과 핵심 변수 기반 품질 최적화 과정
Research Grants
BERT와 SHAP를 이용한 특징 중요도 기반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최적 설계 연구
한국연구재단, 210,000,000원
2021.06.01-2024.05.31

사회과학연구와 설명가능 기계학습 연계: 변수 간 비선형 관계파악과 해석을 위한 계량경제모형 프레임워크 개발
한국연구재단, 51,000,000원
2021.05.01-2023.04.30

서비스 공학 이론과 설명 가능한 딥 러닝 연계를 통한 실시간 서비스 품질 측정 방법론 개발 및 주요 서비스 품질 요소 파악
한국연구재단, 125,000,000원 
2019.06.01-2021.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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